① 기존의 혈액 기반 암 스크리닝 검사는 주로 선천적으로 유전되는 요인을 확인하여 암 발병 가능성을 간접적으로 추정합니다. 반면, 캔서파인드 검사는 현재 체내에 존재할 수 있는 암을 스크리닝하기 위한 검사입니다. 전체 암 발병의 약 70~85%는 비유전성으로 발생하는 암이며, 캔서파인드는 이러한 비유전성 암 8종을 조기 발견하기 위한 검사입니다.
② 캔서파인드 검사는 기존 암 스크리닝 검사와 다음과 같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:
1) 적용 기술:
ᆞ캔서파인드는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(NGS) 기술을 적용해 전체 유전체 영역을 분석함으로써 높은 정확도를 제공합니다.
ᆞ기존 검사는 암 발병 부위를 특정하기 어렵지만, 캔서파인드는 암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은 위치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.
ᆞ캔서파인드는 여러 임상 연구를 통해 암 관련 신호를 감지하는 능력이 검증된 DNA(유전자) 정보를 기반으로 합니다.
2) 검사 진행 방식:
ᆞ영상 검사, 내시경, 조직 검사를 통해 암을 스크리닝할 경우, 의료기관 방문 전후 준비시간과 회복시간이 필요하고 검사 당일 긴 시간이 소요됩니다.
ᆞ캔서파인드는 의료기관에서 간단히 채혈만 진행하면 되므로 기존 검사보다 더 쉽고, 빠르고, 안전합니다.
3) 검사 범위:
ᆞ기존 암 스크리닝 검사는 특정 장기에 한정된 검사를 진행하지만, 캔서파인드는 한 번의 채혈로 8개 주요 장기에 대해 검사할 수 있습니다.
ᆞ또한, 특정 유전자만 검사하는 것이 아니라 전체 유전자를 종합적으로 분석합니다.